모임 PuunIn-위로 및 동기부여 앱

프로젝트

[서울] PuunIn-위로 및 동기부여 앱

  • gyub

    gyu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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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집완료진행 중
    출시 알림 받기출시(개발완료)되면 팀으로부터 특별한 알림 (이메일/알림톡/푸시 등)를 받습니다.

    모집 현황

    • IOS

      1/1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3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출시 플랫폼

    안드로이드 앱
    IOS 앱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이 프로젝트는 긍정적인 글귀의 공유와 익명을 통한 실패 경험 공유를 메인 컨텐츠로 하는 모바일 앱 개발 프로젝트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요청하신 여섯 가지 관점에서 분석해 보겠습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 분석**
    - 단기 관점: 초기에는 자아 성찰이나 개인적 성장에 관심이 많은 젊은 세대, 특히 SNS 사용이 활발한 20~30대가 주요 대상이 될 것입니다. 이들은 일상에 동기부여를 주는 글귀나 익명을 통한 솔직한 감정 공유의 장을 찾을 수 있습니다.
    - 중기 관점: 앱 사용자의 폭이 확대되어 다양한 연령대와 직업군에서 소통의 장을 찾는 사람들로 규모가 확대됩니다. 자기개발을 위한 콘텐츠 외에도 스트레스 해소, 일상 탈출을 원하는 이용자들의 니즈가 반영될 수 있습니다.
    - 장기 관점: 앱이 성숙 단계에 접어들면서 소비자의 다양성이 증가하고, 내적 성장을 추구하거나 삶의 단계에서 겪는 어려움을 공감하고 싶어하는 인구로 확대될 것입니다. 국가나 문화를 가리지 않는 소비자기반이 형성됩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 현재 시장: 현재 명언 공유 및 개인 성장 지향 앱들이 다수 존재합니다. SNS와 멘탈 헬스 앱들이 성행하는 가운데 사용자들은 보다 전문적이고 특화된 서비스를 찾는 추세입니다.
    - 3년간 시장 추세: 개인의 정신 건강 관리와 긍정적 자아 형성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면서 이와 관련된 앱 시장은 확대될 것입니다. 자기계발이나 익명 커뮤니티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경쟁업체와 서비스: 정신 건강 분야의 스타트업이나 기존의 SNS 플랫폼(인스타그램 등)이 경쟁업체가 될 가능성이 큽니다. 또한, 익명성을 중시하는 커뮤니티 플랫폼인 레딧(Reddit)이나 블라인드(Blind)도 경쟁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완전한 익명성 보장: 사용자 정보를 전혀 노출하지 않는 시스템을 통해 실질적인 익명성을 제공하며, 사용자 간의 솔직한 소통을 촉진하는 전략
    - 사용자 참여형 컨텐츠: 사용자 스스로가 글귀를 생성하고 공유하는 플랫폼으로 만들어 소속감과 참여 동기를 부여하는 메커니즘
    - 정서적 지원 커뮤니티 구축: 위로 및 동기부여 글귀를 통한 긍정적인 커뮤니티 문화 형성 및 정서적 지원 제공
    4) **출시플랫폼(모바일 웹/ 모바일 앱/PC 웹) 등의 우선순위와 이유**
    - 모바일 앱: 사람들이 일상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개인이 주로 사용하고, 개인적인 내용을 다루는 특성상 모바일 앱으로 출시하는 것이 우선순위입니다. 또한, 손쉬운 인터페이스와 푸시 알림을 통한 사용자 활성화가 가능합니다.
    5) **초기 시장 진입전략**
    - 목표 사용자 집단 선정: 동기부여와 재정신 건강에 관심 많은 젊은 층을 대상으로 모바일 마케팅 전략을 구축합니다.
    - 인플루언서 협업: 명언이나 개인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인플루언서와 협업하여 서비스를 알립니다.
    - 커뮤티니 기반 마케팅: 사용자들이 콘텐츠를 직접 생성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하여 자발적인 홍보를 유도합니다.
    6)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
    - 브랜드 파트너십: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가진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서비스 인지도를 높이고 신뢰성을 구축합니다.
    - 다양한 기능 추가: 사용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기능(예: 명언 생성기, 공감기능 등)을 추가하여 서비스의 매력을 증진합니다.
    - 글로벌 확장: 다국어 지원과 문화적 적응을 통해 해외 시장으로의 확장을 도모합니다.

    소개

    IOS 개발자 1분 모십니다!

    안녕하세요, PuumIn입니다.

    사이드 프로젝트를 함께하실 IOS 개발자 1분 모십니다!

    안드로이드 개발자(본인)와 백엔드 개발자 둘이서 만들어보려고 했으나,

    기획, 디자인에 대한 한계를 느껴 디자이너분과 기획자분을 섭외하여

    아이디에이션 단계부터 재시작 중입니다.

    현재는 관련 앱 리서치 단계이고, 안드로이드 개발 후에 멀티플랫폼 학습 후 홀로 IOS까지 담당해보려 했으나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어려울 것 같아서 IOS 개발자분을 모시려고 합니다.

    📍프로젝트 내용

    - 위로, 동기부여 글귀 공유

    - 실패경험 공유 (익명)

    📍프로젝트 동기

    ✔️ 성장에 대한 욕심

    포폴을 만들거나 기술 스택을 성장시키려는 목적이 가장 큽니다.

    ✔️ 위로와 동기부여에 대한 글귀

    따듯하고 활기찬 글귀를 쉽게 볼 수 있고, 공유함으로 인해 사람들이 위로와 동기부여를 얻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만들게 되었습니다.

    인스타 같은 곳에서 글귀들을 포스팅하는 계정들을 팔로잉을 해두어도 과도한 광고와 다른 게시물로 인해 팔로잉하는 의미가 없어진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를 잘 활용한다면 추후 광고를 받아 캐시 플로우를 만들어 볼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소망,희망,바람 🥹)

    ✔️ 실패경험

    좀 더 솔직하게 인간을 바라봤을 때, 남들의 성공보다는 실패 경험을 보며 희열(?) 또는 위안을 가진다고 생각을 합니다.

    또한, 자신의 실패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속이 후련해지는 것도 있겠구요.

    실패경험이니 만큼 완전한 익명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블라인드 같은 사례도 익명이기는 하지만 '익명의 나'를 나타내는 닉네임과 회사가 있으므로 사용자가 느끼기에 '완전한 익명'은 아니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실패 경험 공유 기능에는 모든 사용자 정보를 미노출 시키려고 합니다.

    📍팀원

    Android (본인)

    - 대기업 그룹사 1년

    - 스타트업 1년

    - 이직 준비중(백수)

    Back-End

    - 스타트업 2년

    - 이직 준비중(재직)

    기획

    - 브랜드 디자인 4년

    - UI/UX 앱 디자인 기획 및 PM 2년 8개월

    디자인

    - 대기업 UI/UX 디자인 1년 10개월

    - 일러스트 프리랜서 11개월

    - 광고대행사 컨텐츠 디자이너 6개월(재직 중)

    📍진행 방식

    - 이슈 관리: 지라

    - 커뮤니케이션: 슬랙

    - 각종 문서 관리(개발 문서, 앱 소개 문서 등): 노션

    - 디자인: 피그마

    📍회의 방식

    • - 주 1회 위클리 미팅 (오프라인 회의 선호)

    • - 그 외에는 필요한 인원이 슬랙을 통해 미팅 요청을 하면 협의 후 진행

    기술/언어

    • Figma

      #Figma

    • Jira

      #Jira

    • IOS

      #IOS

    • Android

      #Android

    한줄 소식

    • 아직 새로운 소식이 없습니다

    멤버

    이 프로젝트는 지원을 기다리는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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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gyub

    gyub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4.07.08 ~25.01.08  (185일)

    프로젝트 분야

    소셜네트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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